2017/02 8

[시] 광야 - 이육사

광야 - 이육사 까마득한 날에하늘이 처음 열리고어디 닭 우는 소리 들렸으랴 모든 산맥들이 바다를 연모해 휘달릴 때도차마 이곳을 범하진 못하였으리라 끊임없는 광금을부지런한 계절이 피어선 지고큰 강물이 비로소 길을 열었다 지금 눈 내리고매화 향기 홀로 아득하니내 여기 가난한 노래의 씨를 뿌리라 다시 천고의 뒤에백마타고 오는 초인이 있어이 광야에서 목놓아 부르게 하리라

STUDY 2017.02.20

[브런치] 에그 베네딕트와 에스프레소

에그 베네딕트는 항상 옳다 아일랜드에 와서 한번도 못 먹어본 에그 베네딕트를 이제서야 먹게 되었습니다. 애초에 에그 베네딕트를 먹을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근데 같이 생활하는 미국인 친구의 에그 베네딕트 언급 한번으로 갑자기 홀릭되었습니다. 왜 내가 에그 베네딕트를 생각 못했을까 라는 생각으로 이곳 저곳 에그 베네딕트를 파는 곳을 무작정 찾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찾아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Partridge라는 bistro입니다! 사실 그렇게 작은 곳은 아니였습니다. 베이커리류와 브런치 그리고 커피를 파는 곳입니다 저는 그래서 에스프레소와 에그 베네딕트를 주문하였습니다. 커피를 주문을 하면 사진에선 안보이지만 작은 피스의 마시멜로우 초콜렛을 줍니다! 물론 커피를 마시기 전에 다 먹어버려서 사진에선 안보..

FOOD 2017.02.19

[캠프힐] 가족 공동체 캠프힐

캠프힐을 아시나요?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서로 어울리며 살아가는 공동체의 장인 캠프힐을 아시나요?기존 장애인들을 위한 시설이 한국에 더러 존재하지만 그들과 함께 생활하고 융합하는 장소는 적을 뿐더러 사실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캠프힐은 루돌프 슈타이너 (Rudolf Steiner)의 인지학 (人智學) 이라는 철학에 영향을 받아 영국 스코틀랜드 애버딘 지역에서 처음 시작하게 된 공동체입니다. 현재는 영국을 넘어서 남아프리카 공화국, 한국, 미국 등 전 세계 각지로 퍼져 각 나라에서 공동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정을 통해 이루어진 가족 공동체; LIFE SHARING 캠프힐 사람들은 피를 나눈 사이는 아니지만 정을 통해 이루어진 가족입니다. 꼭 가족이 혈연관계라고 단정짓기 어렵습니다. 함께 생활..

CAMPHILL 2017.02.19

[쿠킹] 프랑스 가정식 키쉬 만들기 (QUICHE)

프랑스 가정식 키쉬 만들기 (QUICHE) 가정식 요리로서 키쉬만큼 간단하고 건강한 음식이 없습니다! 시간도 그렇게 많이 안걸려서 도전하기 딱 좋습니다 :)비싼 돈 주고 먹던 키쉬를 손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몸에 좋은 재료들만 들어가기 때문에 아이들 간식이라든지 혹은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 좋을 듯 합니다! The word is first attested in English in 1805, borrowed from the French, itself first attested in 1605; the further etymology is uncertain but it may be related to the German Kuchen meaning "cake" or "tart". 즉 프랑스에서 차..

FOOD 2017.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