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쿠킹] 프랑스 가정식 키쉬 만들기 (QUICHE)

MATEJ 2017. 2. 5. 01:25


프랑스 가정식 키쉬 만들기 (QUICHE)


가정식 요리로서 키쉬만큼 간단하고 건강한 음식이 없습니다! 시간도 그렇게 많이 안걸려서 도전하기 딱 좋습니다 :)

비싼 돈 주고 먹던 키쉬를 손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몸에 좋은 재료들만 들어가기 때문에 아이들 간식이라든지 혹은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 좋을 듯 합니다! 



The word is first attested in English in 1805, borrowed from the French, itself first attested in 1605; the further etymology is uncertain but it may be related to the German Kuchen meaning "cake" or "tart". 즉 프랑스에서 차용된 단어로서 케이크 및 타르트란 뜻으로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패스트리를 기반으로 기호에 맞는 토핑을 넣으시면 됩니다


WIKIPEDIA

MATEJ'S BLOG



재료 선정


키쉬를 만들때 들어가는 재료는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기호에 맞게 원하시는 토핑을 올려서 사용하시면 되기때문에 더더욱 활용하기 좋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더더욱 좋을 듯합니다!




시금치

계란

우유

패스트리 반죽 (마트에서 구매)

치즈 

스위트콘




냉장고에 박혀있던 시금치와 흔히 있는 계란을 사용하고 패스트리 반죽은 마트에서 구매하였습니다 :)





키쉬 만들기


만드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오븐 팬에 패스트리 반죽을 얇게 펴줍니다. 그리고 달달 볶은 시금치를 올려주시고 계란을 그 위에 덮어주신 다음, 치즈 스위트 콘을 토핑으로 올린 다음 180도 오븐에 20-30분간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저는 시금치를 간장과 참기름 그리고 소금 한꼬집을 이용해서 요렇게 볶아 줬습니다. 사실 시금치에서 물이 많이 나와서 물기제거하는데 조금 걸렸는데, 참고하셔서 요리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계란에 우유를 넣고 살살 풀어준다음에 볶은 시금치 위에 덮어줬습니다. 계란 하니깐 계란빵이 생각나는 건 함정!ㅎㅎㅎ



보기만 해도 군침이 드는데 아일랜드에 와서 키쉬는 제가 사랑하는 요리 중 하나가 되버렸습니다. 간편하면서도 영양가 있는 음식이며 절대 실패할 수 없는 요리이기 때문에 다들 한번쯤 도전하세요!





정말 간단한


키쉬는 정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입니다. 그리고 만족도가 낮을 수가 없으며,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요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키쉬는 아일랜드에 와서 처음보고 처음 만들어봤지만 정말 쉽고 따라하기 좋습니다!!! 

패스트리 반죽을 시중에서 구매하기 힘들다면 또띠아를 이용하시거나 피자 도우로 만들어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시금치 가지 당근 호박 등 여러 채소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으니깐 더더욱 활용도도 높습니다. 더불어 저는 피자와 같은 경우 칼로리도 높고 몸에 좋지 않다는 생각을 많이 갖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키쉬는 아무래도 채소를 많이 이용하고 맛 또한 피자와 비슷하면서도 케익이나 타르트와 비슷한 맛도 나기 때문에 더더욱 도전해보시길 강추드립니다!

저는 키쉬와 샐러드를 함께 곁들여서 요리하는데 이 또한 좋은 궁합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