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청춘문답] 청춘문답 다녀오다

MATEJ 2016. 6. 30. 18:25



[청] 20대 청춘들이여 일어나라! - 청춘문답을 다녀오다





2016년 플레이더첼린지의 일환인 청춘문답을 다녀왔습니다.


청년들이 가장 고민하고, 궁금하며, 현재의 트렌드에 대해 강연도 들으며,

어마어마한 퀴즈를 풀고 어마어마한 상품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가 청춘문답 퀴즈콘서트에 있었습니다!








이건 청춘문답 홈페이지에 가시면 보실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http://www.samsung.co.kr/answer/ "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16년 지금까지 총 3번 부산MBC삼주아트홀, 연세대, 그리고 제가 다녀온 삼성 블루스퀘어홀에서 열렸습니다.


UKNIHOVNY

MATEJ'S BLOG






이번에 제가 다녀온 청춘문답은 오후 5시 30분부터 입장하고, 대략 오후 9시까지 하였습니다.



이 콘서트를 빛내주신 분들입니다!





이노디자인의 김영세 대표님이 키노트 강연을 해주시고, 퀴즈해설에는 최재붕교수님과 박상준 대표님이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공연에는 요세 핫하다는 여자친구!!! 뭐 MC분으로 박지윤씨까지..









여기로 들어가면 청춘문답 라이브 퀴즈쇼가 열리는 현장입니다!!








이렇게 기다렸다가 티켓팅을 하시고 나면, 에코백청춘문답 로고가 있는 USB와 물을 줍니다 넘나이쁜것.







요렇게 똑 잡아당기면 빠지는 열쇠고리형 USB!






용량도 충분한 8GB입니다 굿굿






다시 청춘문답 라이브퀴즈 콘서트로 넘어와서!


청춘문답은 티켓팅시에 1인1매이므로, 저와 친구는 각각 따로 신청하고 같이 같습니다



아쉽게도 퀴즈콘서트라서 퀴즈를 풀어야하기 때문에 동반자가 있더라도 같이 앉을 수는 없습니다. 더불어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디지털 기기를 이용하여 퀴즈를 풀고 그리고 답안지를 제출하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하셔서 가야됩니다.


UKNIHOVNY

MATEJ'S BLOG



처음에 청춘문답을 시작하기 앞서 오리엔테이션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주며, 그리고 긴장을 풀기위해 간단한 퀴즈도 있었습니다

퀴즈상품으로는 영화티켓을 줬습니다(물론 저는 못받았지만.....)










그리고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MC 박지윤씨가 나오셔서 다시 한번 주의 말씀 주셨습니다! 또한 그리고 퀴즈를 풀 때 또한 박지윤씨가 

MC로서 진행까지 해주셨는데요, 실물로 보니깐 훨씬 더 이쁘셨습니다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님은 PURPLE PEOPLE (퍼플피플)을 강조하시며, 현재의 트랜드와 어떤 식으로 사회가 변화하였는지에 대해서 키노트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마치 TED를 보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열정을 갖고 일하는 사람이 사회를 변화 시킨다고 생각을 하였는데 그렇게 말씀하시니깐 무척 공감갔습니다.


더불어 수직적 기업이 수평적 기업으로 변화하여야 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게 키노트 강연을 듣고, 라이브 퀴즈를 총 30문제 풀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퀴즈 해설까지 전문가분들께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박상준 대표님께서는 해설과 더불어서 자신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더불어 저와 같은 청춘들에게 해주고 싶으신 말로서 


시행착오 10번 채우기라고 해주셨는데... 진짜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으며, 제 인생에 대해서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공연으로 여자친구?! 여자친구!!







여자친구분들 진짜 화면보다 훨씬 마르시고, 실물이 더 예뻤습니다!

다들 노래도 잘부르고 춤도 잘추네요



정말 만만족과 청춘들이 가져야 할 열정을 채울 수 있었던 !! 이브퀴즈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