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2. 위치 정하기

MATEJ 2020. 11. 10. 07:40

집을 구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건 위치였다.

접근성은 놓칠 수 없었다. 그게 집을 구하는 이유이기도 하였으니깐.

도보로 걷거나 혹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되 그 시간이 30분 이내로 되는 곳을 마음을 먹었다. 더불어 큰 길가인지, 대중교통 접근성은 어떤지, 주변에 편의시설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였다.

그리고 회사를 기점으로 천천히 알아봤다. 처음에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될지 몰라 막막하였다. 광고를 많이 하던 직방, 다방을 먼저 설치해봤으며 네이버 카페같은데도 가입하였다. 그리고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보기도 하였다.

그러다가 나름의 노하우를 터득하였다.

내가 생각한 가장 좋은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네이버 부동산으로 지역을 설정한다
2. 가격대와 매물을 확인한다.
3 . 부동산에 전화한다.
4. 직접 눈으로 확인한다.

이 방법이 가장 맞는 것 같았다. 처음 설렁설렁 집을 알아봤을 때, 부동산에서 집구하는 어플(직방,다방 등)에 허위 매물을 많이 올리며 내가 본 집이 아닌 다른 집을 소개해주는 경우가 다반수라고 들었다.

따라서 네이버 부동산으로 지역 설정하고 가격 매물 확인 후 직접 부동산에 전화해보고 눈으로 확인하였다.

'HO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전세 매물 체크하기  (0) 2020.11.12
1. 집 구하기  (0) 2020.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