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쿠킹] 간단하고 손쉽게 티라미수 케익 만들기

MATEJ 2017. 4. 2. 00:19



[쿠킹] 간단하고 손쉽게 티라미수 케익 만들기


커피 디저트 티라미수를 집에서


빕스가면 늘 먹던 티라미수, 그리고 어느 카페에서나 파는 티라미수를 이제 손쉽게 집에서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매일 먹어도 맛있고 먹으면서도 생각나는 티라미수 ㅎㅎㅎ 티라미수 만드는 방법은 생각외로 간단하고 쉽습니다. 심지어 오븐도 필요없습니다! 





준비물 


생크림 500ml

마스카포네 치즈 250 ml

인스턴트 커피 혹은 드립커피 적당량

설탕 조금 

코코아 파우더

스펀지 케익, 혹은 카스테라 혹은 식빵 혹은 다이제 





자 이제 만들어 보겠습니다. 만드는 과정은 정말 손쉽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30분 이내로 끝낼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생크림을 믹서를 이용하여 만들어 줍니다. 믹서를 이용해서 충분히 생크림을 만들으셨다면, 그 다음에 준비한 마스카포네 치즈와 적당량의 설탕을 넣어 섞어줍니다. 딱히 주의사항은 없습니다. 제 멋대로 만드는 티라미수이기 떄문에 그게 구애받지 않고 섞어 주시면 됩니다. 



다음, 접시에 준비한 카스테라 혹은 스펀지 케익, 혹은 다이제를 깔아줍니다. 다이제 같은 경우 손으로 빻으셔서 가루 형태로 만들으신 다음에 깔아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준비한 커피를 빵 혹은 다이제에 골고루 적셔주시면 됩니다. 충분히 적셔주시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티라미수 케익을 드실 수 있습니다. 


충분히 커피를 적신 다음에 앞서 준비한 크림을 발라줍니다. 이렇게 크림을 바르고 다시 한번 더 빵을 깔아 준다음에 다시 커피를 적셔주시고 다시 한번 더 크림을 발라주시면 됩니다. 2단으로 준비하시면 되고 여분의 크림과 빵이 남으신다면 3단으로 만들으셔도 무방합니다.



그렇게 만드신 후에 준비한 코코아 파우더를 표면에 살살 뿌려주시면 홈메이드 티라미수 완성입니다. 

요렇게 저는 2층으로 티라미수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은 후에 차갑게 해서 드시면 됩니다!



저녁 먹고 간단하게 디저트로 티라미수를 드셔도 되고, 혹은 커피와 함께 케익을 드셔도 됩니다! 

카페에서 맛보던 그 맛 그대로 드실 수 있습니다. 비록 비주얼은 카페에서 보시던 그 비주얼은 아니더라도 맛은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