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맥북] 맥북 12인치 레티나 개봉기

MATEJ 2016. 10. 9. 17:12



[맥북] 맥북 12인치 레티나 개봉기




1. 첫 외관



드디어 고대하던 맥북 12인치 레티나 모델을 제 손에 겟했습니다!!


맥북 12인치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구매하였는데요 아이폰이랑 아이패드를 살때처럼 이런 설렘 정말 좋네요 ㅎㅎ박스를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은 이유는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UKNIHOVNY

MATEJ'S BLOG




인터넷에서 주문하고 방문수령으로 받고 바로 사진 찍었네요 그리고 빨리  집에 가져와서 박스를 뜯었습니다

하아 이 설렘 ㅎㅎㅎ 존좋 ㅎㅎㅎㅎㅎㅎㅎ 뜯을 때의 두근거림은 역시 어느 제품이던지 같은 것 같습니다






박스 사진을 보면 얼마나 맥북이 얇은 지 보여주네요 이게 실물로 직접 보셔야되는데 

사진으로 보셔도 그 감동이 느껴지시나요?





그리고 옆에는 맥북 로고가 딱 박혀있습니다 아 진짜 맥북 로고만 봐도 정말 이쁘네요

아이폰에서 보던 사과가 여기도 있으니깐 뭐지 이 반가움은?ㅋㅋㅋ


2. 구성품



그리고 박스 개봉을 하면 딱!  사과 맥북이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ㅎㅎㅎ


구성품으로는 맥북, USB-C TYPE 충전기, 간단한 설명서, 사과 스티커 2장입니다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구매하였는데 생각외로 그 색상이 카메라로 잘 안보이네요


색상은 이 정도 색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더 이 얇음에 감동합니다 정말 얇네요 ㅎㅎ 프리스비나 이마트 에이샵에서 만져볼 때도 얇다 생각 들었는데

제 손으로 좀 더 자세하게 만져보고 세팅하니깐 더 가볍고 얇아보입니다


맥북 상자에서 맥북을 꺼내면 충전기와 사과모양 스티커와 설명서가 있습니다 이 구성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를 구매하시면 다들 이런 구성으로 들어있으니깐요


UKNIHOVNY

MATEJ'S BLOG









충전기는 USB-C 타입을 채택하고 있으며, 모양은 아이폰 충전기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

맥북에어와 같은 경우 맥세이프를 충전단자로 채택하였지만 우리의 맥북 12인치 레티나 같은 경우는 아닙니다ㅠ


사실 단자도 하나고 호환성 부분에서 조금 떨어지는 건 인정합니다 그래서 추가적인 연결이 필요 시 악세사리를 구매해야 하는건 필수불가결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아님 호환성이 좋은 다른 노트북으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UKNIHOVNY

MATEJ'S BLOG






본론으로 들어가

맥북을 열면 핡핡핡 이렇게 액정에 얇은 종이로 감싸져 있는 맥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진짜 후회하지 않게 정말 잘빠졌네요 색상도 이쁘고 또 이쁘고 또 이쁩니다

괜히 사람들이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추천하고 구매하는 지 알겠습니다!





와이파이도 잡아주고 아이튠즈도 로그인 해주고 완전히 초기 설정을 마친  맥북 12인치 레티나입니다. 


3. 끝으로



초기 사용자로서 아직까진 별탈 없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키감이라던지, 렉이라던지, 여러 오류라던지 등등 별탈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전원 효율성과 가벼움입니다. 뉴맥북 1세대에서는 어땠는지는 모르겠지만, 전원을 안 꽂고 사용하더라도 장기간 사용해도 별탈이 없을 만큼 전원 효율이 좋았습니다.


또한 이 가벼움 때매 휴대성이 이전 노트북보다 높아졌습니다. 따라서 충전 어댑터를 놓고 왔다고 하여, 노트북 사용이 불가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그만큼의 단점도 있습니다. 확장성 또한 부족합니다. USB-C TYPE 단자 하나만 있어서 아마 사진작업 이라던지, 문서 작업시 USB 사용이 필요할 시에 단자가 적합하지 않는다면 젠더나 허브사용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그렇지만 초기 맥북 12인치 자체는 무선 환경에 최적화되어 나온 노트북이기 때문에 그 부분은 감수하고 구매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운영체제 또한 저전력 코어 사용과 외장 그래픽이 내재 되어있기 않기 때문에 얇음과 고스펙을 찾으신다면 번짓수를 잘못 찾으셨습니다. HP - SPECTRE 나 ASUS - ZENBOOK 3를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지극히 개인적인 개봉 및 사용기였습니다 :)


문서작성과 웹서핑용으로 고민하다가 맥북 12인치를 구매하였습니다. 맥북에어를 살지 아님 이걸 살지 많이 고민했는데 정말 만족합니다 :)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리지 않으며, 간단한 포토샵과 문서작성 그리고 웹서핑을 하기엔 딱 입니다 가벼워서 들고다니기도 용이하고요. 저에게 노트북이랑 휴대성이 주된 목적이였거든요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UKNIHOVNY

MATEJ'S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