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HILL

[봉사활동] 장기 봉사활동 List

MATEJ 2016. 6. 1. 14:53

LTV : Lonterm Term Volunteer


해외 장기봉사활동을 가고 싶어 이것 저것 찾아보던 중 내가 알게 된 것에 대해 적어보려한다. 


1. EVS

2. WORKCAMP

3. SCI

4. CAMPHILL


일단 내가 생각했던 해외 장기봉사활동은 금전적으로 부담이 없으며, 숙박과 식대가 해결되는 것이였다. 


내가 낼 수 있는 최대한의 금액은 항공권과 보험관련한 비용이였다.



1. EVS : EUROPEAN VOLUNTARY SERVICE 


유럽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며, 유럽 청소년들이외에도 third country 청소년들도 참여가 가능하나,

그 프로그램의 수는 적고, 기관 측에서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기관도 찾아야할 뿐만 아니라 조금 번거롭다.


대부분 참여 가능 나라는 유럽이다.


링크 : https://europa.eu/youth/EU/voluntary-activities/european-voluntary-service_en


2. WORCAMP


더나은 세상이나, SCI 측에서도 해외 여러나라에 워크캠프로 자원봉사자들을 보낸다. EVS가 유럽에 한정되었다고 생각하면,

워크캠프는 전 세계 각국에 지원가능하다. 그러나 그 비용은 모두 참가자가 부담해야되는 아쉬움이 있다.


보통은 여름에 열리며, 그 시기 또한 방학 시즌이여서 여행을 껴서 가는 경우도 종종 있다.

 

체코로 SUMMER WORKCAMP를 다녀 왔는데 정말 좋았다. 봉사활동이라는 개념보단, 쉬며, 여유를 찾으며,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였다.


링크 : http://www.workcamp.org/ - 더 나은 세상

        http://www.scikorea.org/ - 한국 국제 시민봉사회 (SCI)


3. SCI


국제시민봉사회는 전세계적으로 퍼져있는 기관이다. 이 기관 또한 워크캠프를 해외로 보내며, 각 기관에서 장기봉사자들을 모집한다. 

그러나 모집같은 경우 기관에서 하므로, 장기봉사 리스트를 확인하고 컨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인터뷰는 그 기관에서 직접하거나, 한국국제시민봉사회 담당자와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국제시민봉사회의 장기 봉사를 지원할 계획이 있다면, 한국기관에 문의하고 지원하도록하자.


SCI LTV 또한 숙식대와 POCKET MONEY를 지원해준다. 링크에서 VACANCY LIST를 확인할 수 있다.


링크 : http://www.lteg.info/ 



4. CAMPHILL


루돌프 슈타이너의 철학인 인지학에 입각하여 세워진 장애인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삼고 있다.(한국 캠프힐 홈페이지 참고) 가족 공동체 생활을 할 수 있으며, 여기 또한 LTV 봉사자들을 뽑는다. 


LTV 봉사자들을 CO-WORKER라고 부르며,  세계 각국에 여러 캠프힐 기관이 있으며, 각각 봉사들을 모집하고 있으므로 봉사 시작 6-7개월 전 미리 컨택하여, 지원하면된다. 대행업체를 통하여, 지원도 가능하나 그럴 경우 비용이 드므로 개인적으로 지원할 것을 추천한다.


나이제 곧 IRELAND CAMPHILL로 떠나므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연락주시면 정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다른 페이지에서 하도록.


링크 : http://camphill.net/where-we-are/ 각 나라 별로 모두 주소가 따로 있으니, 확인해야 한다.